♪ 서평/꿈 찾는 십대를 위한 직업 멘토 ♬
◆ 저자: 박소정
◆ 출판사: 꿈결
◆ 연도: 2014
*Why 작가는 왜 이 책을 썼을까?/저술 목적
이 책의 저자는 입시에 떠밀려 자신의 꿈조차 뭔지 알지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 책을 저술했다.
*What 작가는 무엇을 말하는가?/핵심적인 내용
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이국종(외상외과 전문의), 김수지(간호학 박사), 윤일상(작곡가), 이지애(아나운서), 임형준(국제공무원)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,
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힐러리(변호사), 신지수(항공기 조종사), 이상묵(지구물리학자), 강성태(사회적 기업가)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,
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표창원(범죄심리학자), 김영모(제과 명장), 유순신(헤드헌터), 승효상(건축가), 마크 저커버그(페이스북 CEO)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.
*How to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?/실천 사항
앞으로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를 모아서 학생들에게 전달해야겠다.
1 생각/평가. 감상
나는 박소정이 쓴 “꿈 찾는 십대를 위한 직업 멘토”가 자신의 꿈과는 관계없이 점수에 맞춰서 대학에 진학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자신이 진정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할 기회를 주는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한다.
3 이유/내 생각에 대한 이유 3가지
왜냐하면,
첫째, 다양한 직업군에서 성공한 사람들에 대해 언급했기 때문이고,
둘째, 언급된 사람들의 힘겨운 분투기를 언급했기 때문이며,
셋째, 자신의 직업에서 보람을 찾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.
1 결론/2%평가
그래서 나는 박소정이 쓴 “꿈 찾는 십대를 위한 직업 멘토”가 자신의 꿈과는 관계없이 점수에 맞춰서 대학에 진학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자신이 진정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할 기회를 주는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한다.
* 내 마음속에 남은 한 문장 : 영혼까지 읽어내는 인터뷰어가 되고 싶다.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