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디자인에 집중하라
◆저자: 김현
◆출판사: 토네이도
◆연도: 2007
▷Why 작가는 왜 이 책을 썼을까?/저술 목적
이 책의 저자는 비즈니즈맨들이 알아야할 디자인 전략을 알려주기 위해 이 책을 저술했다.
▷What 작가는 무엇을 말하는가?/핵심적인 내용
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디자인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고,
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디자인을 기업의 마케팅에 접목하고 있는 기업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으며,
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디자인을 통해 기업의 혁신을 만들고 있는 기업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.
▷How to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?/실천 사항
앞으로 기업의 로고를 잘 관찰해야겠다.
▷생각/평가. 감상
나는 김현이 쓴 “디자인에 집중하라”가 디자인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는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한다.
▷이유/내 생각에 대한 이유 3가지
왜냐하면,
첫째, 디자인이 기업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이고,
둘째, 디자인으로 성공한 기업의 예를 통해서 디자인의 안목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며,
셋째, 디자인의 강력한 힘을 알 수 있기 때문이다.
▷결론
그래서 나는 김현이 쓴 “디자인에 집중하라”가 디자인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는 유익한 책이라고 생각한다.
▷내 마음속에 남은 한 문장 : “BMW는 자동차가 아니고 패션”이다.
반응형
댓글